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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키즈캐슬, <부기>와 <주니토니>로 부산 홍보 함께한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세계적 인기 유튜브 채널 <주니토니>를 운영하는 키즈캐슬 에듀테인먼트(이하 키즈캐슬)와 어린이 대상 '부산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내일(25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키즈캐슬 에듀테인먼트는 '전세계 아이들에게 새롭고 즐거운 상상거리를 제공한다’는 구호(캐치프레이즈) 아래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브 채널 '주니토니’를 운영하는 어린이 콘텐츠 제작사다.
2012년에 개설돼 6개 언어로 운영되고 있는 '주니토니’ 채널은 현재 약 500만 명의 구독자와 45억여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국내·외 어린이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주니토니’ 채널에는 동화·동요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영상·음원 콘텐츠가 제공되며, 콘텐츠에는 쌍둥이 꼬마마법사 '주니’와 '토니’ 캐릭터가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이번 협업은 키즈캐슬이 부산시에 시 공식 소통캐릭터 <부기>와 유튜브 주니토니 채널 출연 주인공 <주니>와 <토니>를 활용한 부산 홍보 콘텐츠 제작을 먼저 제안했고, 시가 이를 수락함에 따라 성사됐다.
이는 최근 부기를 활용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파리바게뜨 케이크 출시, 각종 부산 홍보 캠페인 등이 대중과 어린이들의 큰 인기를 얻음에 따라, 두 기관의 협업이 상승효과를 가져올 것이라 분석했기 때문이다.
부산시와 키즈캐슬이 제작한 부산 홍보 콘텐츠는 총 3편으로 오는 25일 오후 6시 애니메이션 '부산에 가면’을 시작으로 '부산 사투리송’, '사투리 퀴즈쇼’가 차례로 공개된다. * 부산 사투리송, 사투리 퀴즈쇼 공개 일정 미정
모든 영상은 <주니토니> 채널과 <부산튜브> 채널에 동시에 공개된다.
'부산에 가면’은 부기와 주니, 토니가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신나는 노래와 함께 소개하는 애니메이션이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해운대해수욕장, 광안리 야경, 송도 해상 케이블카 등 다양한 관광지를 설명하며 아이들의 관심을 끌어낸다.
'부산 사투리 송’은 부산이 아닌 다른 지역에 거주하는 어린이들에게 '블루베리 스무디’나 '이거 어디까지 올라가는 거예요?’와 같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재미있는 부산 사투리 억양으로 입소문 탔던 부산 사투리의 특색을 설명한다.
'사투리 퀴즈쇼’는 서울 어린이와 부산 어린이가 만나 부기와 함께 사투리 퀴즈를 풀어본다. 생소한 사투리를 배워보는 시간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사투리의 가치를 소개할 예정이다.
부산시와 키즈캐슬은 이번 협업 이외에도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부산의 다양한 문화와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어린이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나윤빈 부산시 대변인은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부기와 주니, 토니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개최후보 도시인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홍보할 수 있어 그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부산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재미있고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뉴미디어담당관, 성민영
무형유산 힐링축제 「2022년 부산민속예술제2.0 한마당」개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26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부산스포원파크 수변공원에서 「2022년 부산민속예술제 2.0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재청 지역 무형유산 보호 지원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문화유산 축제의 젊은 향유층 발굴 및 유입을 위해 마련됐으며, 한 해 동안 부산시가 추진한 전통민속예술 공연 중에서 대중의 호응도가 높았던 '부산시 무형문화재 공연’과 '전통문화·놀이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무형문화재 공연’에는 동래 지역색이 강하고 독특한 춤가락이 가미된 남성 춤인 ▲동래한량춤, 춤사위가 학의 모습을 담은 ▲동래학춤, 수영지역 농부들이 집단으로 농사짓던 모습을 놀이화한 ▲수영농청놀이, 농경지가 많아 농악대회가 개최되던 서구에서 유래된 ▲부산농악을 선보인다.
아울러 직접 만들고 즐겨 보는 '전통문화?놀이체험’으로는 ▲전통촛대, ▲미니 장승, ▲족두리?익선관, ▲전통팽이 만들기 등의 '전통문화 체험’과, ▲코뚜레걸기, ▲고리던지기, ▲굴렁쇠 등의 '전통놀이 마당’이 함께 펼쳐진다. 모든 체험은 무료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남산놀이마당, 태권도 시범 등 초청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시민참여 이벤트도 마련되어있다.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일상 속에서 펼쳐지는 공연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우리 전통문화를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문화유산의 소중함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문화유산과, 박민선
부산시, '2022 함께하는 마음건강 부산’ 행사 개최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는 오는 11월 25일부터 26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2022 함께하는 마음건강 부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체험으로 시민들의 정신건강 관리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재활시설 및 유관기관 등 총 25개 기관이 참여한다. 행사에는 ▲ 아동청소년 ▲ 청장년 ▲ 중독예방 ▲ 지역사회 ▲ 자살예방 등의 테마별 체험 부스와 정신건강을 주제로 한 야외 방탈출 게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또, 싱잉볼 명상치유 프로그램, 그림으로 알아보는 정신건강 아트테라피, 정신건강 오엑스(OX)퀴즈 등 문화마당 프로그램과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를 통한 마음건강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부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온라인 사전접수(https://event-us.kr/ConventionSOOP/event/50624)를 통해 가능하다. 행사는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원활한 참여를 위해 입장은 오후 4시에 마감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민의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051-242-2575) 또는 누리집(http://www.busaninmau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건강정책과, 정종일
부산 도시브랜드 시민참여단 '브랜드 상상더하기+’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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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에 시민의 상상력을 더하고, 시민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도시브랜드 시민참여단 '브랜드 상상더하기+’를 11월 24일(목)부터 12월 5일(월)까지 12일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시브랜드 새단장(리뉴얼) 과정에 부산시민의 대표성, 상징성을 더할 '브랜드 상상더하기+’는 오는 12월부터 2023년 3월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며, 선발규모는 340만 부산시민을 상징하는 340명으로 구성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12월 17일 예정되어있는 브랜드 상상더하기+ 발대식 이후 ?새로운 부산 도시브랜드 아이디어 제공 ?범시민 도시브랜드 선호도 조사 캠페인 기획 및 홍보 ?디지털 소외이웃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시브랜드 홍보캠페인 기획 및 홍보 등이 있다.
참여자에게는 활동에 따른 봉사활동 점수, 경력증명서 부여, 도시브랜드 선포식 초대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지원 신청은 부산 도시브랜드 소통플랫폼 “상상ON”(www.busanbrand.co.kr)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상상ON”채널 및 부산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재민 기획관은 “부산의 새로운 도시브랜드는 340만 부산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 나가는 과정으로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와 생각, 가치를 담고 폭넓은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기획담당관, 손인구
출처 - 부산시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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