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그리스 산토리니 최고의 음식 10가지

반응형

그리스 산토리니는 에게 해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으로 멋진 전망, 매력적인 건축물, 맛있는 요리로 유명합니다. 이 섬은 태양을 만끽하고 유서 깊은 마을을 탐험하며 현지 음식을 즐기기 위해 전 세계에서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인기 관광지입니다.

 

산토리니의 요리는 섬의 문화와 유산을 이해하는데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섬의 화산 토양과 이상적인 기후는 독특하고 풍미있는 요리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다양한 신선한 농산물을 재배하기에 완벽한 환경을 만듭니다. 산토리니의 요리는 그리스 전통 요리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산토리니를 방문하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10가지를 소개합니다. 또한 섬의 맛있는 음식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최고의 산토리니 요리를 찾을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제공합니다. 자, 산토리니에서 제공하는 최고의 요리에 뛰어들어 살펴봅시다!

그리스 산토리니 최고의 음식 10가지

 

1. 토마토케프테데스 (Tomatokeftedes)

토마토케프테데스는 튀긴 토마토 볼로 만든 산토리니의 인기 요리입니다. 이 요리는 종종 메제(작은 접시) 또는 애피타이저로 제공되며 일반적으로 짜치키 또는 기타 소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토마토케프테데스의 재료는 지역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토마토, 양파, 허브, 페타 치즈가 포함됩니다.

 

토마토케프테데스에 사용되는 토마토는 일반적으로 현지에서 재배한 방울토마토로 육즙이 많고 풍미가 좋기 때문에 가볍고 상쾌한 요리로 여름과 잘 어울립니다. 토마토 볼의 바삭바삭한 바깥층은 부드럽고 풍미 가득한 내부로 자리를 내주어 한 입 베어 물 때마다 입맛을 즐겁게 해줍니다.

 

토마토케프테데스는 산토리니 전역의 레스토랑과 선술집에서 널리 맛볼 수 있지만 그중 최고는 Vlychada 마을에 위치한 전통 선술집입니다. 가족 소유의 작은 선술집으로 섬 최고의 토마토 케프테드를 제공합니다.

 

토마토를 좋아하거나 맛있고 독특한 음식을 찾고 있다면 애피타이저, 산토리니를 방문하면 토마토케프테데스를 꼭 드셔보세요.

 

2. 파바 (Fava)

파바는 노란색 쪼개진 완두콩으로 만든 산토리니의 전통 요리입니다. 이 요리는 일반적으로 딥 또는 스프레드로 제공되며 종종 양파, 케이퍼 및 올리브 오일로 된 장식이 추가됩니다. 파바는 메제(작은 접시)로 인기가 높으며 해산물 구이의 반찬으로도 흔히 사용됩니다.

 

파바에 사용되는 노란색 쪼개진 완두콩은 산토리니 현지에서 재배되며 독특한 맛과 식감으로 유명합니다. 완두콩은 부드러워질 때까지 익힌 다음 마늘, 레몬 주스, 올리브 오일과 함께 으깨어 부드럽고 크리미한 스프레드를 만듭니다. 케이퍼와 양파를 추가하면 요리에 풍미가 더해지고 부드러운 식감에 아삭아삭한 식감이 더해집니다.

 

파바는 산토리니 전역의 많은 레스토랑과 선술집에서 주문이 가능하지만 가장 맛있는 곳은 아늑한 선술집인 Oia의 Ouzeri입니다.

 

3. 자이로스(Gyros)

자이로스는 산토리니 요리의 필수품이 된 인기 있는 그리스 요리입니다. 이 요리는 돼지고기, 닭고기 또는 양고기를 세로로 꼬챙이에 구운 다음 얇게 썰어서 허브와 향신료로 맛을 낸 다음 고기 조각을 피타 빵에 싸서 토마토, 양파 및 다양한 소스와 함께 먹는 음식입니다.

 

자이로스는 바쁜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빠르고 쉬운 식사입니다. 또한 외국에서 더 친숙하고 편안한 요리를 찾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선택입니다. 고기는 부드럽고 풍미가 있으며 빵, 야채 및 소스의 조합은 맛있고 만족스러운 식사를 만듭니다.

 

그리스 산토리니에서 자이로스 최고의 맛집은 피라의 Lucky's Souvlakis와 같이 마을에서 찾을 수 있는 작은 가족 소유 레스토랑입니다.

 

맛있고 포만감을 주는 식사를 찾고 있다면 돈을 아끼지 말고 산토리니를 방문하면 자이로를 꼭 드셔보세요. 당신의 입맛을 확실히 만족시킬 고전적인 그리스 요리입니다.

 

4. 무사카 (Moussaka)

무사카는 산토리니에서 인기 있는 그리스 전통 요리입니다. 이 요리는 라자냐와 비슷하며 가지, 다진 고기, 베샤멜 소스를 층층이 쌓은 것으로 윗면이 황금빛 갈색이 되고 풍미가 서로 어우러질 때까지 오븐에서 구워집니다.

 

무사카는 선선한 날에 딱 맞는 따뜻하고 포근한 요리입니다. 가지는 독특한 풍미와 질감을 접시에 더하고 다진 고기는 단백질과 풍부함을 제공합니다. 베샤멜 소스는 모든 것을 하나로 묶어 크리미하고 만족스러운 요리를 만듭니다.

 

무사카는 산토리니 전역의 많은 레스토랑과 선술집에서 구할 수 있지만 그리스 산토리니 최고의 맛집은 가족 소유의 작은 선술집인 블리차다의 토 프사라키입니다.

 

5. 해산물 구이 (Grilled seafood)

산토리니는 에게해로 둘러싸인 섬으로 신선하고 맛있는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구운 해산물은 산토리니에서 인기 있는 요리이며 문어, 오징어, 새우 및 다양한 종류의 생선을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생선과 조개류가 있습니다.

 

구운 해산물은 일반적으로 직화로 조리해서 연기가 자욱하고 까맣게 탄 맛을 냅니다. 해산물은 종종 레몬 주스를 짜내고 올리브 오일을 약간 뿌려서 해산물 본연의 풍미가 일품입니다.

 

산토리니에서 구운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는 Oia 기슭에 위치한 작은 어촌인 Ammoudi Bay의 Katina입니다. 현지 어부들이 잡은 자연산 문어와 싱싱한 생선 등 다양한 해산물 구이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입니다.

 

해산물 애호가라면 산토리니를 방문하면 꼭 해물 구이를 맛보세요. 그것은 당신의 갈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맛있고 신선한 선택입니다. 또한 에게해와 칼데라의 멋진 전망은 식사 경험을 더욱 기억에 남게 만듭니다.

 

6. 카추니 (Katsouni)

카추니는 산토리니 특유의 오이의 일종으로 길고 가늘며 모양이 약간 구부러져 있고 달고 육즙이 많습니다. 카추니는 일반적으로 그냥 먹거나 샐러드를 만들어서 먹는 편입니다.

 

카추니는 어떤 식사에든 상쾌하고 건강에 좋은 첨가물이며 더운 여름날 더위를 이겨내는 좋은 방법입니다. 오이는 토마토, 페타 치즈, 올리브와 같은 다양한 다른 재료와 잘 어울리며 전통적인 그리스 샐러드에 자주 사용됩니다.

 

카추니는 산토리니에서 널리 구할 수 있으며 많은 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섬 전역의 레스토랑과 시장. 카추니를 맛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 중 일부는 마을에 위치한 전통 선술집으로, 오이는 종종 현지에서 재배되어 신선하게 수확됩니다.

 

7. 그리스 샐러드 (Greek Salad)

전통 그리스 샐러드를 먹지 않고는 그리스를 방문했다고 할 수 없으며, 산토리니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리스 샐러드는 신선한 토마토, 카추니, 적양파, 피망, 올리브로 구성되며 페타 치즈와 올리브 오일을 뿌립니다.

 

신선한 야채와 톡 쏘는 페타 치즈의 조합은 무더운 여름에 딱 어울리는 맛있고 건강한 샐러드로 종종 반찬이나 메인 코스로 제공되며 구운 해산물이나 고기와 잘 어울립니다.

 

산토리니에서는 많은 레스토랑과 선술집에서 자체 버전의 그리스 샐러드를 먹을 수 있지만 그중 특히 가족 소유의 작은 선술집인 Vlychada의 To Psaraki의 맛이 유명합니다.

 

가볍고 상쾌한 식사를 찾고 있다면 전통적인 그리스 샐러드를 맛보십시오. 만족감과 상쾌함을 느끼게 해 줄 건강하고 맛있는 선택입니다.

 

8. 산토리니 와인 (Santorini wine)

산토리니는 독특한 화산 토양과 기후 덕분에 그리스 최고의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섬의 포도원에서는 아시르티코, 아티리, 아이다니 등 다양한 화이트 와인을 생산하는데, 이들은 산뜻한 산미와 뚜렷한 미네랄리티로 유명합니다.

 

산토리니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 양조장 중 하나는 피르고스에 위치한 산토 와인 와이너리입니다. 와이너리는 칼데라와 에게해의 멋진 전망을 제공하며 방문객들은 경치를 감상하면서 맛있는 와인 시음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인기 있는 와이너리는 메갈로호리 마을에 위치한 베네사노스 와이너리입니다. 와이너리는 바다와 섬의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하는 유서 깊은 건물에 자리 잡고 있으며 방문객들은 건축물을 감상하면서 맛있는 와인을 시음할 수 있습니다.

 

9. 바클라바 (Baklava)

바클라바는 그리스 전역에서 즐기는 전통 디저트중 하나로 잘게 썬 견과류로 속을 채우고 꿀 시럽으로 단맛을 낸 얇은 필로 페이스트리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스 산토리니에서는 많은 레스토랑과 빵집에서 자체 버전의 바클라바를 제공하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곳은 Fira의 Melenio Cafe입니다. 섬의 꿀벌에서 채취한 꿀을 포함하여 현지에서 조달한 재료로 만들어지며 식사를 끝내거나 커피 한 잔과 함께 즐기기에 아주 좋습니다.

 

바클라바를 맛볼 수 있는 또 다른 좋은 장소는 Lolita's Gelato입니다. 여기에서는 현지에서 조달한 견과류와 꿀로 만든 바클라바 아이스크림과 함께 클래식 디저트에 현대적인 트위스트를 더했습니다.

 

10. 수블라키 (Souvlaki)

수블라키는 일반적으로 돼지고기나 닭고기와 같은 고기를 꼬챙이에 끼워 완벽하게 구운 다음 피타 빵에 양파, 토마토, 짜치키 소스와 함께 제공되는 인기 있는 그리스 길거리 음식입니다.

 

그리스 산토리니에서는 많은 레스토랑과 선술집에서 자체 버전의 수블라키가 준비되어 있으며, 그런 곳 중 하나는 맛있는 것으로 유명한 피라의 작은 노점상인 Lucky's Souvlaki입니다. 그리고 저렴한 수블라키. 돼지고기와 닭고기를 허브와 향신료를 섞어 재워 두었다가 불에 구워 군침이 도는 풍미 가득한 요리를 완성합니다.

 

수블라키를 맛볼 수 있는 또 다른 좋은 장소는 오이아에 위치한 키라 티라 스트리트 푸드 트럭입니다. 여기에서는 구운 야채와 할루미 치즈로 만든 채식 옵션을 포함하여 다양한 수블라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마치며...

산토리니는 다양한 종류의 맛있는 요리와 재료를 맛볼 수 있는 음식 애호가의 천국입니다. 신선한 해산물부터 전통 그리스 특선 요리에 이르기까지 이 섬은 모두를 위한 무언가를 제공합니다.

 

산토리니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토마토케프테데스, 파바, 자이로스, 무사카, 구운 해산물, 카추니, 그리스 샐러드, 산토리니 와인, 바클라바, 수블라키 등 섬의 10대 음식을 꼭 맛보세요.

 

전통 선술집, 현대식 레스토랑 또는 노점상 어디에서 식사를 하든 산토리니의 음식은 신선하고 풍미가 있으며 사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최고의 요리 경험을 위해 식사를 현지 와인이나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기는 것을 잊지 마세요.

 

무엇을 기다리고 계십니까? 오늘 산토리니 여행을 예약하고 잊지 못할 미식 여행을 떠나세요!

 

다른 여행지 : https://cabbikhan.tistory.com/53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