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스페인 바르셀로나 최고의 음식 10가지

반응형

카탈로니아의 수도인 바르셀로나는 미식가의 천국입니다. 이 도시는 전통과 역사가 깃든 군침 도는 요리로 유명합니다. 카탈로니아 요리는 대담한 맛, 신선한 재료, 다채로운 표현이 특징입니다.

 

유명한 빠에야부터 바삭바삭한 파타타스 브라바스까지 모든 식도락가들이 바르셀로나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리가 있습니다. 이 도시의 요리는 지중해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해산물이 많은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바르셀로나에는 방문객에게 진정한 현지 요리를 제공하는 많은 현지 시장과 식당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바르셀로나 최고의 10가지 음식과 그 음식을 찾을 수 있는 곳을 살펴보겠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최고의 음식 10가지

스페인 바르셀로나 최고의 음식 10가지

1. 파타타스 브라바스 (Patatas Bravas)

용감한 감자라 불리는 파타타스 브라바스는 바르셀로나 뿐만 아니라 스페인 전역에서 인기 있는 고전적인 스페인 요리입니다. 이 요리는 작은 조각으로 자른 튀긴 감자로 구성되며 매콤한 토마토 소스와 때로는 아이올리와 함께 제공됩니다. 이 요리는 마드리드에서 시작된 것으로 여겨지지만 바르셀로나를 비롯한 스페인의 다른 지역으로 빠르게 퍼졌습니다.

 

파타타스 브라바스의 비결은 소스에 있습니다. 소스는 적당한 양의 열을 가해야 하며 토마토와 마늘의 풍미와 완벽하게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감자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야 합니다. 이 요리는 종종 타파 또는 작은 접시로 제공되며 함께 여럿이 나눠먹기에 좋습니다.

 

바르셀로나에는 파타타스 브라바스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지만 그중 최고는 5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그라시아의 바 토마스이며, 다른 주목할만한 장소로는 La Cova Fumada와 Quimet & Quimet이 있습니다.

2. 빠에야 (Paella)

빠에야는 스페인 발렌시아 지역에서 특히 인기 있는 전통 스페인 요리입니다. 하지만 이 고전적인 요리의 다양한 변형을 찾을 수 있는 바르셀로나에서 사랑받는 요리이기도 합니다. 빠에야는 일반적으로 크고 얕은 팬에서 요리하는 쌀 요리로 사프란, 해산물, 닭고기, 야채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합니다.

 

바르셀로나에서 빠에야를 맛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는 1903년부터 해산물 빠에야로 유명한 Barceloneta 지역의 Can Solé이며, 다른 곳으로는 7 Portes와 La Mar Salada가 있습니다.

3. 츄로스 콘 초콜릿 (Churros con Chocolate)

츄로스 콘 초콜릿은 바르셀로나 뿐만 아니라 스페인 전역에서 사랑받는 디저트입니다. 이 달콤한 간식은 설탕을 뿌린 길고 튀긴 도우 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껍고 진한 핫 초콜릿 디핑 소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바르셀로나 전역의 여러 곳에서 츄로스 콘 초콜릿을 찾을 수 있지만, 그중 최고로 인정받는 곳은 고딕 지구의 Granja La Pallaresa입니다. 이 유서 깊은 카페는 75년 이상 츄로스 콘 초콜릿을 제공해 왔으며 맛있는 정통 레시피로 유명합니다.

4. 판 콘 토마테 (Pan con Tomate)

토마토 빵이라 불리는 판 콘 토마테는 ​​카탈로니아 요리의 필수품인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요리입니다. 이 요리는 구운 빵에 마늘을 바르고 신선한 토마토, 올리브 오일, 소금을 얹은 것으로 아침 식사나 간식으로 사랑받는 요리입니다.

 

바르셀로나에서 판 콘 토마테를 맛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는 100년이 넘은 전통을 자랑하는 보케리아의 Bar Pinotxo이며, 다른 주목할만한 장소로는 Bar Cañete와 Bar Mut이 있습니다.

5. 이베리코 햄 (Iberico Ham)

이베리코 햄 또는 하몬 이베리코는 스페인의 별미인 절인 햄입니다. 스페인 남서부 지역에서 자란 이베리코 돼지로 만든 햄으로 풍부하고 다양한 맛이 특징입니다.

 

바르셀로나에서 이베리코 햄을 맛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는 전문 포장마차가 밀집되어 있는 라 보케리아(La Boqueria) 시장입니다. 이베리코 햄을 맛보기에 좋은 다른 곳으로는 Bar Canete와 La Taperia가 있습니다.

 

이베리코 햄은 햄의 품질이 중요합니다. 햄은 최소 2년 이상 숙성시켜야 독특하고 맛있는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얇은 슬라이스 형태로 제공되며 종종 치즈, 올리브 또는 빵과 짝을 이룹니다.

6. 에스칼리바다 (Escalivada)

에스칼리바다는 일반적으로 가지와 고추로 만든 카탈로니아 구운 야채 요리입니다. 야채를 직화로 볶으면 훈제향이 나고 맛이 좋습니다. 구운 야채는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썬 다음 올리브 오일, 소금, 때로는 마늘로 드레싱합니다.

 

바르셀로나에서 에스칼리바다를 맛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는 정통 카탈로니아 요리로 유명한 고딕 지구의 라 비냐 델 세뇨르이며, 다른 장소로는 Barceloneta와 Els Quatre Gats가 있습니다.

 

에스칼리바다는 일반적으로 사이드 디시 또는 에피타이저로 제공되며 종종 빵이나 치즈와 함께 제공됩니다. 볶은 야채의 훈제 향이 올리브 오일과 소금과 완벽하게 어우러져 건강한 맛입니다.

7. 해산물 (Seafood)

바르셀로나는 지중해에 위치해 있어 신선한 해산물이 풍부합니다.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산물 요리로는 오징어 구이, 해산물 빠에야, 새우 구이 등이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는 해산물 시장이자 레스토랑인 La Paradeta로 고객이 직접 해산물을 선택하고 주문에 따라 조리합니다. 그외에 Barceloneta와 El Xiringuito Escriba도 유명한 해산물 가게입니다.

 

해산물은 신선하고 완벽하게 익혀야 하며, 적당량의 소금과 올리브 오일로 간을 맞춰야 합니다. 구운 오징어는 부드럽고 풍미가 있어야 하며, 해산물 빠에야에는 새우, 홍합 등 맛있는 해산물이 가득 들어 있어야 합니다.

8. 크레마 카탈라나 (Crema Catalana)

크레마 카탈라나는 크렘 브륄레와 유사한 맛있는 디저트입니다. 레몬 또는 오렌지 향과 계피로 맛을 낸 풍부한 커스터드와 그 위에 캐러멜화된 설탕 층을 얹고 불에 태워 바삭하고 달콤한 토핑을 만듭니다.

 

바르셀로나에서 크레마 카탈라나를 맛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는 1786년에 크레마 카탈라나 요리를 시작한 전통적인 Restaurant Can Culleretes입니다. 그외에 El Quatre Gats와 Bar del Pla도 유명합니다.

 

Crema Catalana는 일반적으로 식사를 끝내기 전 작은 라메킨에 제공됩니다. 크리미한 커스터드와 바삭한 슈가 토핑의 대비가 맛있고, 레몬이나 오렌지 제스트와 시나몬의 풍미가 어우러져 정말 독특한 디저트가 됩니다.

9. 까바 (Cava)

까바는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에서 생산되는 스파클링 와인으로 샴페인과 같은 제조법을 사용하지만 사용하는 포도가 서로 다릅니다. 카바는 바르셀로나에서 인기 있는 음료로 아페리티프로 또는 디저트와 함께 제공됩니다.

 

바르셀로나에서 카바를 맛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는 트렌디한 에이샴플라에 위치한 Cava Bar Anna de Codorniu이며 그외에 La Vinya del Senyor와 Can Paixano도 있습니다.

 

Cava는 드라이한 것부터 달콤한 것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제공되며 종종 치즈나 햄 한 접시와 함께 제공됩니다. 카바의 거품은 바르셀로나의 따뜻한 날에 딱 맞는 상쾌한 음료입니다.

10. 피데우아 (Fideuà)

Fideuà는 빠에야와 비슷하지만 쌀 대신 짧은 국수를 사용하는 전통 카탈루냐 요리로, 일반적으로 약 2인치의 작은 조각으로 자릅니다. 이 요리는 빠에야 팬에 준비되며 종종 새우, 오징어, 홍합과 같은 다양한 해산물로 채워집니다. 또한 때때로 닭고기, 토끼 또는 기타 고기로 만들어집니다. 이 요리는 생선이나 해산물, 마늘, 양파, 토마토, 파프리카로 만든 짭짤한 국물로 요리됩니다.

 

피데우아의 역사는 20세기 초 해안 마을인 간디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스페인 발렌시아 인근에 위치한 어부들이 남은 생선과 해산물을 맛있고 포만감 있는 식사로 활용하기 위해 이 요리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피데우아는 현재 카탈로니아 전역, 특히 바르셀로나와 같은 해안 도시에서 인기 있는 요리입니다. 일반적으로 메인 코스로 제공되며 아이올리, 마늘 마요네즈 소스, 화이트 와인 또는 카바 한 잔과 함께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Fideuà를 맛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는 Poblenou 지역에 위치한 해산물 레스토랑인 La Mar Salada와 1903년부터 전통 카탈루냐 요리를 제공하고 있는 Barceloneta 지역의 유서 깊은 레스토랑인 Can Solé입니다.

마치며...

바르셀로나는 문화, 역사, 음식이 풍부한 도시입니다. 먹고 싶은 맛있는 요리가 너무 많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결정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식도락가이든 새로운 요리를 맛보고 싶은 사람이든 바르셀로나는 분명 깊은 인상을 남길 것입니다.

 

짭짤한 Patatas Bravas에서 달콤한 Churros con Chocolate에 이르기까지 모두를 위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유명한 빠에야와 상쾌한 카바를 잊지 마세요. 디저트로는 맛있는 크레마 카탈라나(Crema Catalana)를 꼭 드셔보세요.

 

바르셀로나의 음식 문화는 지역 고유의 문화와 전통이 어우러진 모습을 반영하며 현지인들이 매우 자랑스러워하는 것입니다. 이 10가지 최고의 음식을 맛보면 바르셀로나와 그 요리 유산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